width=32 width=40 width=41 width=53

   
 
*미국 단기취업프로그램과 비자
 
 

<< 2008년 미국 금융위기이후 미국 정부의 H-2B

정책변화로 현재 잠정중단합니다. 다시 재개할 수 있는 환경이 되면 공지해드리겠습니다. >>

 

H-2B 프로그램은 "단기 취업" 비자로 계절적인 요인이나 업무의 특성상 외국인 외에 필요한 인원의 충원이 곤란할 경우 운영하고 있는 미국 노동부 및 이민국의 프로그램으로서 단기간 제한된 분야에서 많은 인력이 필요한 관광산업(국립공원, 호텔, 리조트)분야에서 이뤄지고 있습니다.
이 비자의 특징은 대학생이 아닌 일반 졸업자도 지원 가능하며 전공에 상관없이 영어에 따라 포지션(일부 포지션은 경력, 기술요구)을 배정받고 프로그램 종료 후 미국 현지에서 단기취업(H2B)연장, 관광 비자 (B1/B2) 등으로 자신들의 목적에 맞는 비자전환이 가능합니다.
H2B연장은 보통 2~3년내 수차례 가능하며 인턴21은 2003년부터 성공적인 단기취업의 연장실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기취업의 실질적인 정보들

 
  근래에 H2B단기취업을 실무인턴이라고 선전하는 곳들이 있는데 H2B는 인턴쉽과는 약간 거리가 있습니다. 자신의 전공이나 진로와 상관없이 호텔, 리조트 분야에서 일정기간 일하고 번 돈으로 여행하고 경험하는 차원의 프로그램입니다.
H2B(단기취업)
J-1(Work & Travel)
참가 자격
고졸이상, 학력무관, 재학, 휴학, 졸업 직장인 가능, 만 35세 미만 대학(원)에 재학중인 학생만 가능
만28세 미만
참가 기간
보통 4~10개월 후에도 연장 가능 방학기간+30일 여행기간만 가능
포지션
변경 안됨 고용주의 허용 아래 변경 가능
비자 변경
현지에서 단기취업(H2B)연장, 관광비자 변경 신청가능함 비자 변경 힘듦
일시간
J-1에 비해 보장되지만 계절적, 기상적, 경제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일시간이 보장되지 않지만 인턴21에서는 30시간이상 일 가능한 곳 연결

 
  근무지역: 미국 내 호텔, 리조트 및 스키장 Mount Snow Resort, Killington Ski Resort, Snowshoe Resort, Custer State Park, Holiday Inn Hotel 등
근무부서: Food & Beverage Staff, Cook Helper, Housekeeping, Lift Attendant, Ticket Sales, Retail Sales, Food & Beverage Staff, Ski Instructor, Custodian, Rental shop

 
  1. H2B연장하기
-최장 2~3년내 여러 번 연장이 가능합니다. 일했던 근무지에서 다른 곳으로 옮겨야 하며 미리 연장의향을 말씀해 주시면 ㈜인턴21에서 새로운 근무지를 찾아서 인터뷰 및 비자 연장 신청을 수속합니다. (추가 수속비용 있음, 지역과 기간에 따라 다르나 대략 $1000 정도)
2. 현지에서 관광비자로 변경하여 여행 및 3개월 사설학원 어학연수
-현지에서 관광비자로 변경가능 하나 이 비자는 한국 미대사관에 받는 보통 10년 동안 미국 방문비자의 성격과는 달리 H2B끝나고 바로 미국에 머무를 수 있는 기간만 연장하는 것입니다. 관광비자로 변경시 일을 하는 것은 불법이며 비자 기간 중 3개월 동안 사설 어학원에서 영어연수를 하실 수 있습니다.
3. 미국여행
-근무 종료 후에 고용주의 허가 아래 비자 기간의 여유가 있다면 여행 가능 또는 캐나다, 남미 등을 방문한 후에 미국 관광비자로 재 입국 가능합니다.
4. 캐나다 어학연수 또는 여행
-여권만으로 입국이 가능하며 입국 시 입국 심사관에 의해서 체류 기간이 결정됩니다. 보통 3내지 6개월 정도 가능하며 영어가 아직 부족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연수를 하고 돌아오시는 것도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5. 캐나다 전문인턴쉽 프로그램
캐나다 전문 인턴쉽을 병행 하실 수 있습니다. 전공 관련 경력이나 취업에 도움이 되실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프로그램 링크)

 
 

** ㈜인턴21
지원자를 모집하고 미국 업체에서 근무를 할 수 있도록 일자리를 제공하며 미국 관련 기관과 연계하여 페티션 신청과 비자를 발급받기 위한 서류를 대행합니다. 미국에서 참가자가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꾸준한 관리를 해 드립니다.

** 근무업체
미국 노동부에 미국내의 실업률을 감안하여 외국으로부터 필요인력을 충원하는데 따르는 합당한 사유 및 근거를 미국 노동부에 서류 및 관련 증거서류 등을 제출합니다.

** 미국 노동부 (Department of Labor)
미국 근무예정업체에 대해 H2B 승인 여부를 내리며 근무 업체에 필요한 인원 할당을 합니다.

** 미국 이민국 (USCIS, (구)INS)
미국 노동부로부터 노동 승인 (Labor Certification) 을 받게 되면 업체에서는 승인된 필요한 인원에 맞추어 Application 작업을 진행하게 되며 Application 작업이 정상적 진행 될 경우 참가지원자는 참가신청 후 Visa를 신청할 수 있는 I-797 Approval Notice를 받을 수 있습니다.

** US Embassy (미국대사관)
미국 USCIS는 Application 검토 후 문제가 없으면 2장의 Approval Notice( I-797 Form)를 발급하여 참가지원자와 해당 대사관(우리나라 미국 대사관)에 이를 우편으로 통보하며, 참가지원자는 I-797 Form과 비이민 비자신청서 그리고 비자보증인서류 등을 준비하여 미국 대사관에 비자신청을 합니다. 참가지원자는 대사관 측의 일정에 따라 담당 영사와의 Interview를 통하여 비자를 발급 받게 됩니다.